1. 수도권 거리두기 유지


수도권 2.5단계, 비수도권 2단계 거리두기를 2주(1.18~1.31) 연장한다고 합니다.

5인이상 사적 모임 금지조치도 2주간(전국) 연장한다고 하네요.

완만한 환자 감소세, 바이러스의 겨울철 활동성 증가 등 위험요인을 고려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실내체육시설, 학원 등 8㎡ 당 1명 (수도권) 이용할수 있으며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도 마련, 고향방문과 여행자제 권고 지시가 내려졌습니다.

전국 카페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오후 9시까지 매장 내 취식 허용한다고 합니다.


2. 설특별방안대책


이번 설에는 고향과 친지 방문, 여행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습니다.

설 연휴를 포함하여 2월 1일(월)부터 2월 14일(일)까지를 설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하고, 설 특별방역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합니다.

교통수단과 교통시설 방역을 강화

철도 승차권은 창가 좌석만 판매하고,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화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, 연안여객선의 승선인원도 정원의 50% 수준으로 관리하여 전체 이동량 감소를 위한 조치를 시행합니다.

고속도로 휴게소도 혼잡안내시스템을 운영하고 실내 취식을 금지(포장 판매만 허용) 하는 등 교통시설 이용자 밀집을 방지합니다.

온라인 추모·성묘 서비스 등 안전한 추모방안을 마련합니다.

1월 18일(월)부터 온라인 성묘·추모 서비스를 시행하고, 봉안 시설은 명절 전·후 총 5주간(1월4주~2월4주) 사전 예약제를 시간대별로 나누어 운영하면서, 실내에서는 음식물 섭취를 금지합니다.

국·공립문화예술시설은 사전예약제를 운영합니다.

고궁 및 박물관 등 국·공립문화예술시설은 사전예약제를 통해 적정 이용자 수를 관리*하고, 일부 유료 시설은 평소와 동일한 요금기준을 적용합니다.

* 수용 가능 인원의 30% 이내 또는 좌석 두 칸 띄어 앉기 등

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안전한 면회 방안을 마련합니다.

집단감염의 위험이 높은 요양병원·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면회 금지 조치*를 실시하는 한편, 어르신의 정서 안정을 위해 영상통화를 이용한 면회 등을 적극 시행하도록 권고할 예정입니다.

* 요양병원 : 2.5단계 이상, 요양시설 : 3단계

설 연휴기간 방역과 의료대응 체계는 빈틈없이 운영합니다.

질병관리청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하여 연휴기간에도 코로나19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, 비상 방역대응 체계도 상시 가동합니다.

연휴기간에도 시·군·구 홈페이지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을 통해 선별진료소 운영정보를 안내하고, 병상과 생활치료센터, 응급실 등 비상진료체계도 차질없이 운영합니다.

해외유입 차단을 위해 모든 해외 입국자 대상 14일간 격리 및 격리 해제 점 검사 등 강화된 특별입국절차를 지속 실시합니다.​

코로나 확산세가 2일연속 300명대를 보이고 있고 다음달부터는 백신 주사기를 생산한다고 하는데요

철저한 방역수칙준수와 시민의식을 보여 마스크 벗고 돌아다닐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좋겠네요 :)

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블로그 게시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👇👇

https://m.blog.naver.com/mohw2016/222209302722

Posted by ddong_2
,